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

디에이치피코리아 - 패소를 안하면 삼천당제약 소속의 좋은 회사

디에이치피코리아의 매출은 안과용 점안제 및 주사제와 기타 매출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매출은 안과용 점안제를 통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내수 매출이 대부분이다.


 (출처 : https://m.blog.naver.com/happy_wishes/221778415495)

디에이치피코리아는 삼천당제약의 산하에 있는 회사로 주매출은 티어린프리라는 "의약품"으로 분류된 점안액의 매출이 가장 크다. 

티어린프리에 간단히 설명하면 결막손상의 치유를 촉진하고 보수지속효과 및 누액안정화를 시키는 점안액이다.

디에이치피코리아의 지난 4년 간의 현금흐름표이다. Per Pbr등 평가지표와 관계없이 이러한 현금흐름표를 보이면 매력적으로 보인다. 4년 간 현금창출력이 꾸준히 +로  나타나고 그에 상응하는 투자현금이 꾸준히 -로 나타나는 게 매력적이다.

지난 일년동안 꾸준히 나타나는 영업현금 창출력과 투자현금이 나타나는 동안 주가는 큰 폭으로 떨어졌다. 디에이치피코리아를 끝내 손절한 사람에 따르면 40퍼센트가 하락....했다고 하는데 신규 진입을 노리는 사람에게는 매력적인 지점이다.

잊고 있던 이 종목을 알려준 사람이 있는 방향으로 절하고 삼천당제약으로 절 아홉번 하겠다는 말을 할 정도로 너무나 좋다. 

매출액의 꾸준한 상승, 두자리수의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, Roe의 꾸준한 유지 등 나무랄 게 없으며 Per 15이하, pbr 1.17로 좋은 주식을 싸게 살 기회라는 걸 보여준다

이러한 회사인데 왜 떨어질까라는 생각에 검색한 결과 주담과 통화한 한 블로거가 주담과의 통화내용을 찾게 되었다.

주가는 보간복지부와의 소송 및 약가인하가 주요한 악재로 나타나 하락한 것으로 판단된다

회사로서는 대체품 개발 및 패소할 경우 입게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중이라고는 한다.

최근 코로나 전염때문에 일봉에서 120선을 넘어서던 주가는 약 7개월 동안 지켜왔던 7320원으로 다시 내려앉았다. 

2주 전 120선을 넘어설 때 매수를 했던 나로서는 예상치 못한 하락을 맞았지만 회사를 믿어보기로 한다. 

댓글